안경환불,교환에 대한 입장차이~!안경환불에 대처하는 안경사의 자세~!!
지식인에서 본 안경환불에 대한
정말 진솔한 질문과 대답입니다.
소비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안경교환문제입니다.
소비자의 환불 원인은 맘에 들지않아서군요.
물론 일부 제품에 대해서는 가능할 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안경이란 제품은 한번 구입하게되면
이런 단순변심의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안경테같으면 교환은 가능하겠으나
안경렌즈는 재생이 불가합니다.
결국 안경원은 고스란히 손해를 보게되는 것이죠.
처음 구입할때부터 꼼꼼히 잘 살펴보고 구입하시는 것이
불미스런 일이 생기기 않도록 하는 방법이죠~!!
** 소비자 질문내용 **
제가 5일전에 안경테만 안경점에서 구입을 했는데
이게 살때는 괜찮아보였는데 막상
다시껴보니 별로더라고요...
그래서 어제 환불 받으려고 찾아갔는데
안된다고 하던데 제가 더 따지지도 않고
그냥 나온게 후회되서요.
단순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7일이내면 가능하지 않나요?
ㅠㅠ 확실히 알려주세요 따지러 가게요 ㅋ
이 질문에 대한 어느 안경사의 답변입니다.
이 또한 정말 대책없는 답변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안경원 입장에서야 기분나쁜 것은 당연하겠지만
이렇게 노골적으로 답변할 필요는 없겠네요.
무책임한 소비자의 환불 요청도 문제가 있으나
안경원에서 이런 식으로 대응하는 것도 문제가 되겠죠.
** 안경사 답변**
집에서도 20년간 안경원 운영해왔고
저도 안경사란 직업으로 수년 일해왔는데
솔찍히 그쪽같은 손님은 줘도안받는 개진상손님
ㅋㅋㅋ 전 돈던져주고 다신오지마라고해요
강매한것도 아니고 본인이 마음에 들어서 사놓고선
다시보니 별로라고 환불해달라니
말인지 똥인지 ㅋㅋ
더따지지 못한게 후회된다니
사고방식이 남다르네요
죄송한데 조명이달라서 그런지
집에서 착용해보니 잘 안어울리는거같다
다른제품으로 차액주고 교환가능하냐
이런식으로 말잘해보면 몰라도
이왕진상짓 하는거 환불해달라고
빡빡우겨서 바꿔요 이미 진상인데 ㅋ
매장안 안경원같은경운 휴가때선글라서 사서
휴가때이미써서 기스잔뜩난것도
안썻다하고 윗사람 나와라하고
개진상짓해서 바꿔주는걸요 뭐 ^^
위릐 글들을 읽다보니
소비자나 안경사나 오십보 백보입니다.
남의 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간단히 답이 나올 일입니다.
상대방의 입장은 전혀 고려하지 않으니 이렇게
극단적인 질문과 답변이 올라왔겠죠.
안경이 아니더라도 어떤 물건을 구입할때는
본인에게 필요한 것인지 잘 어울리는지
꼼꼼하게 따져본 후 구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사하시는 입장에서는 저런 소비자들이 많아지면
정말 피곤하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질문하신 소비자의 태도를 보면
이건 뭐 개그콘서트의 김여사 수준이군요~!!
written by 절반만폭탄